본문 바로가기

신화와 전설/폴리네시아

라카, 바구니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었을까?

반응형

쿡 아일랜드(Cook Island, 남태평양의 작은 섬나라로 뉴질랜드의 자치정부) 신화에서 라카(Raka)는바람과 폭풍의 신이다. ‘라카의 뜻은 근심, 걱정이라고 한다. 라카는 태초의 어머니 여신 바리(Vari)의 다섯 번 째 자식이었다.

 

라카의 집은 깊은 대양인 모아나이라카우(Moana-Irakau)에 있었다. 라카는 어머니 바리로부터 거대한 바구니를 선물로 받았는데 그 안에는 많은 유용한 지식들뿐만 아니라 바람이 들어 있었다고 한다.

 

라카는 쿡아일랜드의 바람과 폭퐁의 신이다. 출처>구글 검색


라카의 자식들은 그 바구니에 들어있던 수많은 바람과 폭풍이었다. 각각의 자식들은 그가 즐거움을 날려버렸던 수평선 끝에서 바람을 날릴 구멍을 하나씩 배당 받았다. 한편 라카가 어머니로부터 받은 각종 유용한 지식들은 인간에게 전달되었다.

 

한편 하와이에도 같은 이름의 신이 전해지고 있는데 하와이의 라카(Raka)는 춤의 여신으로 노래와 춤과 성적 자유의 쾌락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숭배한 신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