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연아 or 레이디 가가, World Power는 누구?

728x90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온라인 투표에서 한국의 피겨 스타 김연아와 미국의 팝가수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고 있다.


이 달 29일 최종 발표하는 타임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은 온라인 투표를 거쳐 200명을 추린 뒤 자체 선정 과정을 거쳐 5개 분야에서 각각 20명씩 총 100명의 인물을 선정한다.

김연아의 현재 추세로 봐서는 무난하게 100인에 선정될 것으로 보인다. 흥미로운 것은 미국의 팝 디바 레이디 가가와 함께 전체 1위와 동시에 연예인-예술가 분야에서의 선두 다툼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는 점이다. 조만간 2010년 밴쿠버 올림픽 여자 피겨 에서 역대 최고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해 전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진 김연아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된 바 있는 비, 정지훈도 눈에 띈다.

다음은 타임에 게재된 김연아와 레이디 가가의 프로필이다.

..............................................................................................................
김연아(Yuna Kim)

김연아는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한국인 사상 처음으로 피겨 스케이팅에서 메달-금메달- 을 획득했다. 얼음 위에서 펼치는 김연아의 우아한 연기- 김연아의 올림픽 프로그램은 2006년 신채점제가 도입된 이래 심판진으로부터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는 그녀 혼자의 힘으로 골프 잘하는 나라, 한국 국민들을 피겨 스케이팅으로 끌어들였다.








.....................................................................................
레이디 가가(Lady Gaga)

춤과 팝을 좋아한다면 레이디 가가의 잘 만들어진 음악에 중독될 것이다. 레이디 가가는 올해 2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스펙터클함은 음악에 그치지 않는다. 그녀의 미칠듯 한 글램락 안무와 파격적인 분장만이 아니다. 무엇보다도 스테파니 조앤 제르마노타(레이디 가가의 본명)는 그녀의 앨범인 'The Fame', 'The Fame Monster' 등 fame을 주제로 유명해 졌다. 그녀의 퍼모먼스는 예술이다. 또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퍼모먼스를 사랑한다.


728x90